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중어중문학과

메뉴

학생회 소식

제32대
중어중문학과 학생회, 모두에게 스며드는 달빛: 월량[月亮]입니다. 

함께 빛나는 中文

안녕하세요!  제32대 중어중문학과 학생회 월량[月亮]입니다.

달은 태양의 빛을 받아 어두운 밤을 은은하게 밝힙니다.

월량은 뜨거운 중문인의 열정을 한데 모으고, 중문의 밝은 미래를 함께 비추는 동반자가 되고 싶습니다.

학생회 행사 소개

신입생 OT /새내기 배움터(1월, 2월)

신입생 OT는 대학 입학 전에 생기는 많은 궁금증을 해결하고 학교에 적응하기 위한 준비 과정입니다. 중어중문학과 신입생 OT는 두 차례 진행되며 학교 소개, 학과 소개, 학교지리, 수강신청 방법 등 기초적이고 필수적인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함께 공부하고 생활할 동기들을 마주하는 첫 자리가 되며 교수님, 재학생들이 함께 참석하여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고 입학 이후의 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중문 학생회의 소지품 뽑기 이벤트를 통해 재학생-신입생 간의 친목을 도모합니다. 2월 말에는 2박 3일간 인문대 학생회가 진행하는 새내기 배움터에 참가하여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MT (3월 말)

엠티는 학과구성원들이 한데 모여 함께 단합을 다지기 위해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여러 학년의 학생들이 함께 레크레이션 활동을 하며 어색함을 깨고 친근감을 가지는 시간이 됩니다. 특히 중문과 MT에서는 요리 대결이 펼쳐지는데, 각 조에서 2-3가지의 중국음식을 만들어 교수님들께 심사를 받습니다. 하지만 순위와는 상관없이 함께 고생하며 만든 요리를 나눠먹는 시간이므로 더욱 돈독한 관계를 쌓는 기회가 됩니다. 

성년의 날 (4월)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학생회는 새내기를 대상으로 성년의 날 이벤트를 준비합니다. 꽃과 편지, 소정의 선물을 전달하며 20대의 시작과 새로운 대학 생활을 응원하는 행사입니다.

해오름식 (5월)

중어중문학과는 인문대학의 소속 학과로서, 인문대 학생회에서 개최하는 해오름식, 체육대회 등의 모든 행사에 참여합니다. 해오름식은 숭실대 인문인들의 축제입니다. 해오름식은 매년 축제 주제가 달라지고 주제에 따라 드레스코드가 정해지므로, 각 개인의 개성과 학과의 특성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스승의 날 (5월 중순)

중어중문학과를 위해 힘써주시고 학생들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시는 교수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준비하는 행사입니다. 마음을 담은 편지나 롤링페이퍼와 카네이션을 전달하여 평소에 못 다한 마음을 전합니다.

체육대회 (9월)

인문대 체육대회의 경기종목에 다함께 참여함으로써 중문과 내의 단합과 통합을 이끌어낼 수 있는 시간입니다. 더불어 인문대의 다른 과들과도 착한 경쟁을 통해 더 가까워지고 교류가 활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대동제 중문과 축제부스 (9월 말)

중문과에서는 숭실대의 메인 축제인 대동제를 맞이하여 학과 축제 부스를 운영합니다. 중문과 축제 부스는 대부분 중문과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테마로 운영을 하며, 축제 기간 동안 타과 학생들에게 중문과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상단으로 이동